• 종로학원 입시설명회 자세히 보기
전체카테고리 메뉴

2017 재수 정규반
특장점 모집요강 커리큘럼 논술프로그램 표준시간표 생활수칙 FAQ 성적향상
▶ 프리미엄 1단계: 전문화
- 계열별 전문 캠퍼스
강남종로학원은 이과․이과 계열별 특성에 따른 수능 시험에 맞춰 계열별 캠퍼스를 전문화하여 운영하는 유일한 학원이며, 엄격한 학습 및 생활 관리를 통해 탁월한 면학분위기를 조성하고 있습니다.
- 특화된 전문 강사진
강남종로학원 이과의 강사진은 거의 전원 서울대 전공자로서, 심화된 실력을 요구하는 2017수능에 적합한 심도 있는 강의를 펼칠 수 있는 능력과,
수능교재 집필 및 모의고사 출제진으로서 국내 어느 학원에서도 볼 수 없는 최강의 실력을 자부합니다.
- 수시강화 논술 전문 강사진
수시대비를 강화하여 논술 전담 전문 강사진으로 구성 : 정규수업에 주4시간 논술 수업편성 / 월1회 논술모의고 사 실시
- 서면 및 1:1 대면 첨삭을 통해 대학별 경향에 최적화된 논술실력을 향상 시켜 수시 결과에서도 우수한 실적을 내고 있습니다.
- Input 대비 Output이 탁월하다
강남종로학원은 성적 향상률이 뛰어난 재수전문학원입니다. 학생들의 취약한 부분을 정확히 진단하고 세분화된 맞춤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과학적인 개인별 전략을 통한 탁월한 성적 향상과 목표한 대학 이상의 진학 결과를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 프리미엄 2단계: 과학적 관리시스템
- 과학적인 성적관리 시스템 SMP (Scientific Management Program)
SMP시스템은 전년도 수능 성적을 기반으로 입학과 동시에 학생들을 5개 그룹으로 분류합니다. 각 그룹의 특성에 따라 1년간 체계적인 성적관리와 전략적인 진학지도를 실시합니다. 학생 개인별로 성적 코드를 부여하여 개개인의 성적 변화 추이를 분석하고, 취약과목 해결 및 학습 문제점 개선을 맞춤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또한, 그룹 내에서 상대평가와 개인별 맞춤평가 등을 동시에 분석하여 성적향상을 위한 실질적인 feedback이 이루어집니다.
- 핵심체크 고사 (SDLP) : 수능 1등급 프로그램
주 3회 격일로 치러지는 핵심체크는 국어/수학/영어 영역을 아침 수업 전 0교시에 배운 내용을 점검하는 미니 수능 모의고사입니다. 전국 외고, 자사고 중심 193개 고교에서 채택하여 실시하고 있습니다.
- 방과 후 질의응답 실시
매일 오후 7시 ~ 9시까지 국•영•수 과목별로 질의응답을 실시합니다. 탐구과목은 오후 5시 ~ 6시까지 과목별로 질의응답을 실시합니다.
- 과목별 테마 특강
연간 커리큘럼을 구성하여 시기별로 필요하거나 부족한 과목(국/수/영/탐/논술)을 단원별로 보완할 수 있도록 심화테마특강, 클리닉테마특강을 운영 합니다.
- 종로 논술 필리아
필리아는 종로논술 연구소에서 년3회 제작하는 논․구술 전문 잡지입니다.
실제 대학별 고사에 적용되는 콘텐츠를 제공하여 수시대비에 한걸음 앞서 갑니다.
특히, 인문 계열은 각 대학별 논술 모의고사 출제 유형을 바탕으로 실전모의고사를 통해 스스로 논술 시험을 체계 적이고 꾸준하게 준비하게 됩니다.
- 수시에 강하다(체계화된 논술프로그램) : 전략적 수시대비
정시보다 모집단위가 많은 수시 모집에 보다 집중하여 특화된 수시대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본 시간 표에 논술수업을 편성하여 수능과 논술 준비를 병행하고, 논술 모의고사와 대면첨삭 등을 통해 심도 있게 대비 합니다.
▶ 프리미엄 3단계: 최적화된 학생 관리
- 쾌적한 학원 전용 시설
수개월동안 생활해야하는 수험생에게 학습 환경은 매우 중요합니다. 학원 전용시설로 쾌적하고 깨끗하며, 학원 내면을 유리로 건축하여 개방감이 뛰어납니다. 편안한 시야로 갑갑함을 느끼지 않도록 합니다.
- 학급당 인원수 최적화 (40명 내외)
쾌적한 수업과 자율학습을 위한 관리를 위해 1반당 정원을 40명 내외로 합니다.
타 학원에 비해 학습효율이 월등히 뛰어나며, 번잡하고 답답함이 없습니다.
- 선생님과의 만남 멘토링
학생들의 저조한 과목의 학습 방법 (기출문제 분석방법, 문제 해결방법, 학습계획 수정)을 그룹별, 개인별로 점검 하여 부족한 과목의 성적향상을 극대화 시킵니다.
- 선배와의 만남 멘토링
재수를 성공한 학원 출신 선배와의 멘토링을 분기별로 진행합니다.
과목별 학습방법과 자기관리 등의 경험 등을 토대로 학습계획 수립 및 정신력 강화 프로그램으로 수험생활에 긴장감과 활력을 갖도록 동기를 부여 합니다.
- 전용 상담실 운영
수험생활의 고민 등이나 입시 및 진로 상담을 강화하여 담임강사 뿐만 아니라 상담실을 상시 개방하여 지치기
쉬운 수험생활에 의욕을 고취 시킵니다.
*상담선생님 - 담임선생님 + 상담실장 + 상담과장
- 수시/정시 온라인 배치 상담
종로입시전략연구소의 정보력과 담임선생님들의 정밀한 진단을 통해 최적의 지원전략 및 합격전략을 제시해 드립 니다. 입학 시 기초성적부터 6월/9월 평가원 시험 성적을 토대로 온라인 배치표를 활용하여 대학별/학과별/성적대 별 학생 개개인의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수시/정시 합격가능 대학을 진단합니다.
- 재원생 전용서비스 『종로 멤버스』
종로학원 홈페이지에는 종로학원 학원생들만의 온라인 커뮤니티가 있습니다. 종로멤버스는 학원 공지사항, 학습 Q&A, 학급별 게시판, 자료실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학습관련은 온라인 강좌 종로 e-Class를 통해 부족한 과목이나 단원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나의 성적 확인란에는 지원가능대학 점검, 오답노트, 2016수능과 학원 모의고사 성적 비교, 성적변화추이 등의 학생성적에 관한 분석 자료들이 제공됩니다.
- 다양한 모의평가 프로그램
완벽한 수능대비를 위한 다양한 모의평가 프로그램을 통해 취약한 부분을 보완하고 실전력을 기를 수 있도록 쳬계적인 훈련을 하게 됩니다.
평가고사 구분 고사의 성격 비고
전국모의고사 수능수준 월단위
월례고사 다소어려움(학력향상효과탁월) 연 2~3회
교육청 모의고사 고3학생들과 비교분석 연 4회
논술 모의고사 (서면첨삭 및 1:1 대면첨삭) 대학별 최적화 월단위
핵심체크고사 (국어, 수학, 영어) 수능최적화 매주시행
영어단어/ 어휘테스트 수능필수범위 매주시행
영어듣기평가 수능실전테스트 매주시행
6월,9월 평가원모의고사 교육과정평가원
논술프로그램

정규반
논술수업



주당 4시간


논술
모의고사


연간 5회


대학별
논술특강


기출 및 모의논제


종로논술
필리아


논구술 전문 잡지


논술
마당


논술 해설집


서면첨삭 및
1:1 대면첨삭


종로논술 전문 첨삭진

체계화된 논술프로그램 – 전략적 수시대비!

- 강남종로학원 이과는 정시보다 모집단위가 많은 수시 모집에 대비하여 체계적이고 특화된 논술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정규반 기본 시간표에 논술수업을 편성하여 수능과 논술 준비를 병행하고, 매월 1회 논술 모의고사 후 서면첨삭 및 1:1 대면첨삭을 통해 완벽하게 대비 할 수 있습니다.
- 논제분석과 글쓰기 연습이 좀더 필요한 학생은 대학별 논술특강을 통하여 실전글쓰기와 1:1 대면첨삭으로 보충할 수 있습니다.

대학별 맞춤형 고사
다양한 전공의 대학 강사, 종로논술연구소의 연구위원
그리고 종로학원 강사진이 대학별 기출 및 예시문항을
분석·적용하여 실전에 준하는 수준 있는 문제를 출제합니다.
논술마당
모의고사 이후 대학별, 계열별로 출제된 논제에 대한 해설서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하여 출제의도, 제시문 분석, 논제분석, 예시답안,
채점 기준표 등을 통해 논술 학습이 가능하도록 해드립니다.
개인 성적표
논술시험은 객관적인 평가가 중요합니다.
채점기준표를 토대로 학생 개개인의 성적분석, 성취도 분석,
지원 분포, 합격진단 평가 등 세분화된 평가 자료를 제공합니다.
서면첨삭 및1:1 첨삭지도
다년간 실전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종로학원 전문 첨삭진이
학생 개개인의 장·단점을 고려하여 꼼꼼하게 첨삭합니다.
또한 각 대학의 주요 평가요서 고려해 중점적으로 지도합니다.